반응형

설탕으로 인한 달콤한 맛이 나면서  파기름으로 맛을 싸악~ 잡아주는 백종원 기름떡볶이입니다. 

한동안은 이 기름 떡볶이에 빠져서 기름떡볶이만 만들어서 먹었네요.

그만큼 레시피도 간단하고 맛도 있기 때문이겠죠!^^

그러나 저는 조금 더 매운 맛을 원했기에 본래의 맛을 유지하면서 이것저것 넣어보기도 했습니다. 

백종원 기름떡볶이의 레시피와 조금 더 맵게 만들 레시피(별거없지만) 를 공개할게요~ 

<재료>

떡 320g (쌀떡, 밀떡 상관없음)

대파 반 개 또는 취향에 따라 그 이상

고춧가루 1.5큰술 (11g)

황설탕 1.5큰술 (18g)

참기름 1큰술 (7g)

진간장 1.5큰술 (15g)

식용유 3큰술 (21g)

깨소금(고소한 맛을 가미, 마지막에 뿌려도되고 안뿌려도 됨)

(+매콤한 맛을 내려면,

1청양고추 네개~다섯개를 잘라서 넣어줍니다.

2구을 때 후추를 뿌려줍니다.)

<요리>

붙어있는 떡볶이를 물에 씻어서 떨어뜨린 후 물기를 망을 사용해 제거해 줍니다. 

파기름의 맛을 더 내고 싶다면 더 넣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대파 하나를 다 넣었습니다.

황설탕 한큰술~ 그리고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진간장 또한 한큰술~ 그리고 반큰술을 넣어줍니다~ 

*진간장과 황설탕의 비율이 맞아야 됩니다!*

참기름 한큰술을 부어줍니다.

후라이펜에 식용유를 두른 후 재료를 살살 구워줄거에요~

여기서 핵심은 약한불!! 기름떡볶이는 쎈 불로 하면 다 타기 때문에 파기름도 솔솔 나도록 약한 불로 해줍니다. 

크...! 파기름과 어우러지면서 말랑해진 떡들 보이시나요~? 

떡이 말랑해지면 한입 집어서 먹어봅니다! 

만약, 이 단계에서 겉을 바삭하게 하고 싶다! 그럼 더 굽거나 설탕을 솔솔 뿌려주면 됩니다~!

짜잔~ 간단한데 만족도 높은 기름떡볶이 완성~!

가족들 해줬더니 한그릇을 뚝딱 해치웠지 뭐에요~ 앞으로 떡볶이 담당은 제가 될것 같네요 ㅎㅎ

그럼 다들 맛있는 기름떡볶이 드세요~!

또 드세요~! 저도 또 만들어서 먹으러갑니다

그럼 이만 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