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멍수짱이에요.

오늘은 파마 후 머리 감기, 오래 유지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미용실 가면 머리숱 때문에 파마를 하기도 하고 

더 예쁘게 하기 위해서 파마도 하는데요. 저는 숱때문에 파마를 합니다.

그래서 파마가 더 오래 가게 하기 위해서 파마 후에는 항상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편인데요.

그럼 파마 후 머리는 어떻게 감고 어떻게 오래 유지하는지 방법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마 후 머리 감기

가장 좋은 것은 48시간 후에 감는 것입니다. 파마 후 머리 묶는 것 또한 48시간 이후에 해줍니다.

왜냐하면 파마할 때 산성인 중화 제라는 것을 사용하는데요. 이런 중화제와 알칼리성을 지닌 샴푸와 만나면 파마가 탄력을 잃어서 풀릴 수가 있습니다. 중화작용이 잘 이뤄지게 하기 위해서 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파마를 한 머리에는 머리의 손상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트리트먼트 성분도 있는데요. 이 트리트 먼트 성분은 샴푸를 사용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손상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어쩔 수 없이 깜야하 하는 상황이라면 샴푸보다는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건 혹시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린스나 트리트먼트는 기름진 성질 때문에 뿌리(두피)까지 해서 감는 것보다는 그 밑에부터 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더 정확한 것은 개인마다 모발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한 미용실에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모발이 더 굵으면 조금 더 빨리 샴푸를 써도 되고 모발이 얇으면 샴푸를 좀 더 늦게 쓰는 게 좋겠죠?

파마 유지하는 방법

-드라이를 할 때 컬의 방향대로 밀어줍니다.

말릴 때는 두피 쪽 머리카락 뿌리는 꼭 말려줍시다!! 탈모를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샴푸는 알칼리성 샴푸보다 산성 샴푸가 파마를 더 오래 지속하는데 좋습니다.

-모발의 손상을 줄이고 더 건강하게 유지시키기 위해서 에센스를 발라줍니다.

모발이 손상되면 머리카락이 얇아져서 머리가 빠지고 파마다 더 잘 풀리기 때문입니다.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습니다. 너무 뜨거운 걸로 하면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지 않고 머리카락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더 빨리 풀릴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파마 후 언제 머리를 감아야 하고 관리는 어떻게 해야 더 오래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파마를 더 오래 유지하면서 머리카락도 건강하게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이상 멍수짱이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