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수짱이

롤 갱 안 당하는 법 본문

게임 소개

롤 갱 안 당하는 법

소개하는 멍수짱이 2019. 4. 20. 15: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멍수짱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브실골 탈출법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방법 중에 갱 안당하는 법을 좀더 자세히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이건 순전히 플레유저가 쓴 것이기 때문에 저보다 고 티어 분들은 당연히 더 잘하시고 이런 팁은 쓸모 없을거에요.. 브론즈 실버 골드 유저분들이 보시고 탈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정글위치 파악 및 갱 안당하는 법 시작할게요.

게임 시작 후 라인에 미니언 오기전에 보통 저 위치에 와드를 박죠?

초반 상대 정글의 동선을 알기 위해서 인데요. 미드라이너면 무조건 박아줍니다. 

정글러들이 봇듀오의 리쉬를 받고 시작할 경우 정글러들은 저 위치쯤 있을거에요. 처음에는 다들 어느 정도 예상은 되실거에요. 봇듀오가 리쉬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봇듀오의 피나 마나를 확인해보면 알 수있어요. 솔랭의 경우, 정글러가 역버프를 시작으로 봇듀오가 리쉬를 안해도 일부러 마나를 뺀 후 라인을 서지 않아요. 그래서 보통 서폿이나 원딜의 마나나 피가 빠져있으면 정버프 시작인거를 알 수 있어요. 또는 상대 탑이 늦게 온다 싶어도 역버프인것을 예상 해 볼 수 있어요. 그럴 경우 3-4분 까지는 갱당하는 각을 만들면 안되요. 여기서 안당하면 1데스 줄어듭니다. 대충 우리 정글이 도는 속도를 보면 상대방도 그정도 속도로 정글을 돌고 있을거에요. 정버프를 예를 들어볼게요. 위 미니맵처럼 상대가 정버프를 시작했습니다. 그럼 상대는 봇이나 미드쪽에 있죠. 탑은 좀 밀어붙여도 되요. 우리 정글도 봇쪽에 있고 바로 탑으로 갱을 올 일은 없습니다. 그 이후 와드를 박아둔 위치에 만약 상대가 보인다면 탑이나 미드가 사리면 되고 봇은 그때 갱걱정 없이 밀어 붙이면 됩니다.

상대가 봇 쪽 정글을 다 돈 것 같다. 대충 도는데 어느 정도 걸리는지는 느낌이 있어요. 봇쪽 정글 도는데 10분 이렇게 걸리지는 않잖아요. 그러니 6-7분 정도되면 상대는 바위게나 탑쪽 정글을 돌고 있을거에요. 탑은 그때 우리정글 위치 파악하고 사려야 할지 역갱을 볼지 판단하면 됩니다. 봇은 그때 싸우면 됩니다. 왜나하면 상대정글은 정버프를 시작으로 봇쪽에는 이미 먹을게 없기 때문에 올일이 없어요. 저는 그런 식으로 예상을 하면서 게임을 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안보이면 안오나 보다 했는데 안보여도 위치가 대략 여기쯤이겠지하고 예상을 하면서 하면 갱을 확실히 덜 당하더라고요. 

이런식으로 하면 우선 미드가 똥쌀 확률은 줄어듭니다.

너무 기초적인것 같지만 이런 예상도 나름 티어 올리는데에  도움이 되실에요. 

그리고 롤은 팀게임 입니다!! 꼭 핑을 잘 활용해 주세요. 상대 이쯤인거 같으면 그라인으로 핑을 찍어주세요!! 정글로 핑을 찍지말고 그 라인 조심하라고 그 라인에 핑을 찍어야 맵을 안봐도 우리편도 뺄거에요.

 

또 다른 팁!!

우리정글이 바위게를 먹다가 2:2싸움이 날 경우 내가 초반에 약한 챔이고 상대는 쎄다! 그러면 미리 말하세요. 바위게 쌈 초반에 못한다고 그래야 덜 손해를 봐요. 2:2하다가 우리정글과 나 둘다 죽어서 상대는 2킬을 챙겨갈 수도 있어요. 만약 내가 하는 챔프가 쎄면 상관없구요.

'게임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렌 장인 쓰리컨드  (0) 2019.04.23
베이가로 플레 가는 법  (0) 2019.04.21
롤 브실골 탈출 챔프 추천  (0) 2019.04.20
롤 갱 안 당하는 법  (0) 2019.04.20
롤 현지인의 브실골 탈출법!  (1) 2019.04.2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