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멍수짱이에요.

오늘은 제가 고3때 많은 동기부여를 받은 사람과 관련된 영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공부하면 한 번쯤 들어본 강성태님인데요. 제가 소개해 드릴 영상은 고3때 제가 본 영상이 아니지만

그 분의 말씀은 들을수록 공통적으로 동기부여가 되고 '정말 오늘은 꼭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셨습니다.

강성태님의 공부 명언은 많지만 제가 좀 더 집중하는 법을 고민한 적이 많아서 혹시 여러분도 그런 분이 있으면 도움이 되길 바래서 집중력 관련 영상을 소개해 볼게요.

이 영상 속 강성태님의 설명은 대략적으로 이렇습니다.

공부의신 강성태 '아무리 집중력이 낮은 사람도 5분은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제가 부탁 하나 드릴게요. 공부시간이 한 시간이여도 돼요. 

세 시간 다섯 시간 아니여도 돼요. 스톱워치 재놓고 딱 한시간만 집중을 해보세요. 1시간이 어려우면 30분, 30분이 어려우면 15분만 해봐요. 정~말 어렵다면 5분이라도 해보세요. 대신 5분 동안 모든걸 다 끊고 이것만 집중하는 거에요.

아무리 심한 사람도 훈련을 통해서 1시간 충분히 집중할 수 있다니까요.'

우리는 5분 정도는 집중할 수 있을 거에요. 처음부터 공부시간 길게 안잡아도 되고 점점 늘려가면 돼요.

 

공부의신 강성태 '시험시간이 무제한이면 집중 못합니다. 시험시간에 우리가 집중 할 수 있는 이유는 시간제한이 있기 때문이에요.

공부할 때에도 딱 시간을 정해서 해보세요.'

생각해보니 저 또한 공부할 때는 집중이 잘 흐트러지는데 시험시간에는 집중을 잘 하더라고요.

정해진 시간안에 풀어야 한다는 점에서 집중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영상을 보고 '제한시간'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한시간은 '계획'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언가 할때 제한시간을 주면 그 안에서 더 알차게 하기 위해서 계획을 하게 됩니다.

여행을 가는것도 마찬가지지요. 짧은 시간안에 알차게 가기 위해서 계획을 합니다.

또 다른 비유로 하루, 일주일, 한달을 계획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분명 차이가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강성태님의 영상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집중력 올리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멍수짱이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