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그림 그리는 연예인들이 많습니다.

유명인들이라 그런지 작품도 미술전공의 무명작가들에비해 비싸게 팔리는 편입니다.

연예인 화가들로는 솔비, 구혜선, 전현무, 박기웅, 하정우, 송민호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솔비의 작품들 입니다.

솔비의 그림은 런던 사치갤러리에서 완판이 된적이 있습니다.

또 미국, 프랑스에서도 전시를 열기도 했습니다.

솔비의 작품가격은 150호 정도의 큰 그림의 경우 2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솔비는 그림 그리게 된 계기에 대해서 "치유를 위해 그리기 시작했다. 심리치료를 받던 중 선생님께서 권해주셨다.

그리고 나서 치유가 됐다","꿈꾸던 가수가 되고 나니 또 다른 걸 할 수 있을 지에 대해서 위축도 되고 자괴감에 빠졌었다. 그림을 그리고 나니 용기를 얻었다"고 말한바 있습니다.

솔비그림
1300만원에 팔린 솔비의 <메이즈>
솔비 작품쇼

아래는 구혜선의 작품들입니다.

솔비와 마찬가지로 구혜선 또한 "치유이자 위안이 되어서" 그림을 그린다고 합니다.

구혜선의 그림은 파리에서 완판이 되기도 했습니다.

구혜선 그림
구혜선 그림

송민호는 인간지능에 출현하여 드로잉 천재 작가 김정기와 함께 콜라보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거장 김정기 작가 옆에서도 송민호의 그림은 수준급이었습니다.

송민호 김정기 콜라보

2020년에는 솔비보다 먼저 런던 사치갤러리에 전시를 한 적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런던 사치 갤러리는 현대 미술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사설 미술관이기 때문입니다.

100호에서 150호 정도의 그림이 하정우와 솔비의 경우 2000만원 정도에 팔리는데 송민호의 그림도 그정도 예상됩니다.

아래는 송민호의 작품들입니다.

송민호 그림
송민호 그림
송민호 그림

나혼산에서 전현무는 송민호를 보고 그림 용품 60만원 어치를 구매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전현무의 그림입니다.

전현무 그림

아래는 하정우의 작품들입니다.

하정우는 본인이 연기할 인물을 철학적으로 잘 표현해 미술 애호가들이 주로 작품을 삽니다.

또, 하정우의 작품은 고객의 99%가 작품성을 보고 1%가 하정우 그림이라서 산다고 합니다.

아래는 박기웅의 작품들입니다.  박기웅은 미대 디자인과 출신입니다. 

"캔버스는 온전한 자기만의 공간이기 때문에 모든것을 컨트롤 할수 있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그림을 못 놓는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박기웅의 작품은 인물화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연예인 화가로는 김혜수, 심은하, 하지원, 조영남, 임하룡, 구준엽 등이 있습니다.

 

미술이란 개개인의 기준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누군가에겐 억대 작품이 누군가에겐 돈주고 살 가치가 없는 것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감상자의 입장에서의 저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은 그림을 높게 평가하는 저로써는, 연예인들의 작품을 보고나니 퇴화하는게 현대미술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현대미술은 추상적으로 표현하고 의미를 잘 부여하면 억소리 나는 작품이 탄생되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