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수짱이

배민커넥트 자전거 후기 (솔직 한달 후기 / 장단점) 본문

각종 정보 소개

배민커넥트 자전거 후기 (솔직 한달 후기 / 장단점)

소개하는 멍수짱이 2021. 7. 13. 21:34
반응형

배민커넥트 자전거 알바를 한지 한달 째 되었습니다.

정말 할만 한것인가? 돈은 어느정도 들어올까? 등에 대해서 그 후기를 써 보고자 합니다.

장점부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내가 하고 싶을때 할 수 있다. 이게 가장 큰 장점같습니다.

나머지 장단점 느낀점은 밑에서 다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배민커넥트를 시작하려면 어플을 깐 뒤 도보를 제외한 나머지는 안전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하루정도 있으면 승인이 뜰거에요. 그럼 그때부터 바로 배민커넥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는 캡쳐가 안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사진을 찍었어요. 왜 갤럭시만 안되는고야..아이폰은 되믄서ㅜ.ㅜ)

<준비물>

단, 보온가방이 필요하고요. 자전거 이용자는 헬멧도 필요해요. 그 외에 자전거를 타면서 핸드폰을 보면 너무 위험하길래 저는 핸드폰거치대도 샀어요.

배민커넥트에서 유료로 지원해 주기도 하는데 저는 민트색 '나는 배민커넥터다!!'라고 알리면서 튀는 색상은 싫어서 제가 따로 구입했습니다. ㅋㅋㅋ

헬멧과 보온가방이에요. 보온가방은 너무 작은것 같아서 나중에 큰거 사려고요.

<수익 / 주급>

배민커넥트는 수익받는 방식이 주급이에요.

2만원부터 12만원까지 너무 폭이 크죠?

그 이유는 제가 하고 싶은 날에만 한 것도 있고 어느 날은 정말 열심히 달리기도 했어요.

그럼 12만원정도 번 5월26일부터 6월8일까지  더 자세히 들여다 봅시다.

<세부 수익/ 날짜>

13건 뛰어서 61400원을 번적도 있고 2건 뛰어서 7300원을 번 적도 있어요.

거리에 따라서 가격도 달라지고 한 건 배달하는데 시간도 다르지만 한 건당 대략 15분에서~ 30분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건 당 가격은 3500원 부터 많으면 8000원대 까지도 받아봤습니다.

가끔 프로모션이 붙을 때가 있는데 이때 배달하면 건 당 돈을 더 받을 수 있어요. 8000원짜리는 제가 비올 때 한번 달린 적이 있는데 그때 받았습니다. 그러나 8000원 받겠다고 한 건을 해보긴 했지만 미끄럽고 너무 위험해서 비오는 날은 자제하고 있어요. 

<솔직후기 / 장단점>

장점 1. 원하는 시간대에 할 수 있다.

       2. 생각보다 프로모션이 자주 붙는다.

         (예를 들어 0월0일 3건만해도 만원을 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프로모션 공지가 올때가 있습니다.)

단점 1. 수익이 일정하지 않다.

       2. 부업으로만 할만하다. (수익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가 큼)

       3. 체력소비가 좀 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일반자전거로 배달을 시작했는데 2일째 앉았다 일어났다하면 무릎이 너  무 아팠어요. 무릎을 굽히지를 못할 정도였어가지고 최근에 전기자전거로 바꿨습니다. 전기자전거 왕추천합니다!! 너무 편해요~신세계에요 ㅎㅎ)

       4. 고객센터와 연결이 힘들다. (카톡으로 연락해야하고 바로 답장이 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배달을 하는 상황에서는 시간이 아깝기도 합니다.)

단점 1과2에 대한 이유를 말하자면 어쩔 때는 최저시급보다 많이 벌어서 최대 12000원까지 시급을 번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떨 때는 최저시급도 되지 않습니다. 5000원을 벌때도 있고 너무 천차만별입니다.

근데 장점은 두갠데 단점이 네개나 되네요.. 하지만 장점이 더 크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ㅎㅎ

<배민커넥트 결제 방법>

배민커넥트에는 선결제, 카드결제, 현금결제가 있습니다. 가장 편한것은 선결제에요.

이미 결제가 되었기 때문에 저는 배달만 해주면 됩니다.

그러나 카드결제과 현금결제는 대면으로 해야하는 것도 있고 카드는 단말기가 없을 경우 일일이 카드번호를 두번씩 쳐야하고 현금은 제가 잔돈을 들고다녀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기도 합니다.

카드결제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단말기가 없어도 카드결제가 걸리면 손님에게 배달을 건내면서 배민앱에서 배달완료를 누르면 배민앱에서 '결제방식을 선택'하는게 알아서 뜹니다.

거기서 현금인지 카드인지 누르고 카드면 카드번호 두번 누르고 5만원이상은 싸인 받으면 돼요. 어렵지는 않아요. 

 

그래서 제가 한달 간 해보고 추천하는 방법은요. 저는 주로 프로모션이 있을 때 많이 달립니다. 

요즘은 쉰지 꽤 됬네요. 조만간 다시 달릴려고 합니다 ㅎㅎ 가끔 할 일 없을때 달리는데 딱 그 정도의 일인것 같아요. 나의 시간을 빼가면서 까지 투자할 만한 건 못되고 음 시간도 남는데 오늘은 좀 달려볼까? 이정도에요. 

딱 저런느낌으로 하실 분들께 저는 추천드립니다!!ㅎㅎ 제 개인적인 경험이라 저와 다르실 수 있어요.

그 외에 배민커넥트에서는 추천인 이벤트, 감사페스티벌 등 이벤트도 합니다. 

친구 추천이벤트라고 추천인 저와 추천받은 여러분 모두 돈을 받을 수 있어요~

한 건만 해도 각자 2만원씩!

그러나 시작할 때 추천인을 넣지 않으면 서로 돈이 안들어가고 다시 할 수 없기 때문에 꼭 입력해서 서로 받아가요!! ㅎㅎ  추천인 아이디는 basqu159 입니다.

제 글을 보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그럼 저는 가보겠습니다. 뿅!!!

 

 

4 Comments
댓글쓰기 폼